5년 전 이맘때 TVN에서 방영 된 드라마 `나의 아저씨`를 오늘은 소개할까합니다.
급변 하는 세상에 5년 전 드라마가 왠말이냐 싶겠지만, 저의 인생 드라마라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한번 보고 나서 반복 시청을 잘 하지 않는 저이지만 이 드라마는 문득문득 떠올라서 아직까지도 찾아보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오늘은 나의 아저씨에 대한 정보와 등장인물, 인물관계도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나의 아저씨 정보
- 방송 기간 : 2018. 3. 21 ~ 5. 17
- 방송 횟수 : 16부작
- 채널 : TVN
- 현재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제공 중
나의 아저씨 등장 인물
박동훈 역의 이선균
삼안 E&C 에서 설계팀 에이스로 승승장구했으나 대표로 자신의 후배인 도준영이 오고 나서 인생이 삐끗거리기 시작했다.현재는 안전 진단 팀으로 밀려난 상황이며, 회사 내의 입지가 좋지 않은 상황이다. 관두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성실한 무기수처럼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는 인물이다. 망해버린 형과 과거 영화감독이었던 철 없는 동생, 가족들을 생각해 그냥 참고 견디고 있다. 어느 날처럼 회사에서 일을 하는데 파견직인 이상한 여자 애(이지안)가 자신의 비밀을 말하면서 위기가 시작된다.
이지안 역의 아이유
달동네에서 아주 가난하게 살아가고 있는 인물로 돈을 벌기 위해 투잡, 쓰리잡을 뛰고 있다. 지안이 돈을 버는 이유는 그녀의 유일한 가족인 할머니의 병원비를 내고 원수 같은 아버지가 빌린 돈을 갚아야 하기 때문이다.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살아야 할 이유를 잃은 채 남은 음식, 음료에 의존한 채 힘겹게 살아가고 있다. 지안이 어느 날 빚을 갚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데 회사 부장인 박동훈의 비밀을 이용하는 것이다. 박동훈을 제대로 이용해 자신의 채무를 갚는데 쓸려고 마음 먹었지만 박동훈이 자신과 묘하게 닮은 동질감을 느낀게 된다.
박상훈 역의 박호산 / 박기훈 역의 송새벽
박상훈은 철이없는 첫째로 과거에는 대기업의 간부로 일하다 뇌물수수로 회사에 해고당한 인물이다. 이후 여러 사업을 시도하였으나 전부 망하고 신용불량자 신세이며 아내와 자식과 별거중이다. 자신은 노모의 집에 와서 살고 있지만 항상 웃으며 긍정적인 인물이다.
박기훈은 셋째 아들로 한때는 첫 작품이었던 독립영화가 잘 되며 유망한 영화 감독이었지만 이후 잘 풀리지 않고 그저그런 삶을 살며 영화계에서 일하고 있지만 사실상 무직에 가깝다. 자존심이 강하고 성격도 불같은 인물로 주변 사람과의 마찰이 심한 인물이다. 형 상훈과 청소업체를 운영하게 된다.
도준영 역의 김영민 / 이광일 역의 장기용
도준영은 박동훈의 대학 후배이며 박동훈 아내인 윤희의 대학동기이다. 동훈과 같은 회사에 다니며 동훈의 위인 대표이사에 위치에 있다. 회자의 신임을 받고 있지만 회사 내 입지에 불안감을 느낀다. 학교선배인 박동훈을 불편해 하고 싫어하는 인물이다.
이광일은 악덕 사채업자로 나오며 지안과의 얽힌 과거가 많아 지안에게 강한 집착을 보이며 무단 가택 침입과 폭행을 일삼는 인물이다. 하지만 원래부터 나쁜 아이는 아니었다.
강윤의 역의 이지아 / 최유라 역의 권나라 / 정희 역의 오나라
강윤의는 동훈의 아내로 아이를 낳고 사법고시에 패스해 변호사로 일하고 있지만 대학때부터 동훈과 연애를 하고 결혼까지 했으나 동훈은 가족, 이웃, 친구에게 더 신경을 쓰며 자신은 동훈의 1순위가 아닌 것에 외로움과 쓸쓸함을 느끼는 인물이다.
최유라는 배우이지만 연기가 무섭고 현장에 가는 것은 지옥이다. 기훈이 감독이었던 작품에 첫주인공을 맡게 되면서 기훈으로 인해 트라우마가 생겨 술에 의존하는 인물이다.
정희는 후계 사람들이 매일 찾는 정희네 술집의 주인이다. 삼형제와 찬 동네에서나고 자라 친한 인물이다. 결혼까지 생각했던 한 남자가 떠나며 위태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인물이다.
나의 아저씨 인물 관계도
나의 아지씨 OST -가사포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