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광안리해수욕장을 화려하게 수놓고 있는 부산 불꽃 축제가 아직 2달이나 남았음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고 있습니다. 벌써 18회째 맞이하는 부산불꽃축제에 대한 기본정보와 유료 좌석 티켓 예매와 명당자리 모든 정보를 아래에 하나씩 나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축제 기본 정보 안내
부산불꽃축제는 2005년 APEC정상회의의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해를 거듭할수록 세계적인 관심을 받으며 부산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부산에서만 볼 수 있는 바다에서 펼쳐지는 초대형 불꽃과 광안대교의 멋진 경관조명과 어우러져서 미디어파사드 연출, 화려한 불꽃과 조명, 음악이 어우러져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부산멀티불꽃쇼와 해외에서 초청된 불꽃쇼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광안리뿐 아니라 동백섬과, 이기대의 3곳의 다양한 장소에서 불꽃 쇼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불꽃이 내리는 부산에서의 가을밤이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 일시 : 2023. 11. 4. (토) 20:00
- 장소 : 광안리해수욕장, 이기대, 동백섬 일원
- 주최 : 부산 광역시
- 입장 : 무료 (일부 유료)
- 시간 : 총 60분 (인터미션 10분)
부산불꽃축제 즐기는 명당
부산불꽃축제 좌석 티켓을 예매해야지만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부산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호텔을 예약하는 방법, 배를 타고 관람하기, 광안리해수욕장 좌석티켓 구매, 또는 무료로 사이드에서 즐기기, 주변 카페나 술집에서 해변방향으로 바라보기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1. 광안리 유료 좌석 티켓 구매
부산의 불꽃축제를 가장 가까이에서 관람할 수 있는 유료 좌석은 예매 경쟁이 심해지고 있어, 얼리버드 티켓은 오픈한 지 얼마 안 되는 몇 분만에 예매가 매진되었다고 합니다.
2차 티켓 또한 지금 빠르게 예매되고 있다고 하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서둘러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날짜 예매사이트에 들어가 봤더니, 좌석이 얼마 남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호텔에서 관람하기
부산 불꽃 축제는 광안리해변의 정면에서 화려한 불꽃 축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광안리해수욕장을 정면으로 바라보는 호텔에서 1박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11월의 대표적인 축제여서 해마다 인파로 몸살을 겪고 있습니다. 더욱이 이태원 압사사건이 있은 후부터는 안전을 위해 인파가 밀집된 곳을 꺼려하기도 합니다. 그런 분들이라면 호텔이 가장 최선이 될 수 있습니다. 광안리해수욕장의 호텔들이 관련 패키지를 내놓기도 하지만, 꼭 패키지가 아니더라도 별도로 호텔을 예약 후 바다전망의 객실을 선택하시면 객실 안에서 편안하게 불꽃축제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광안리해수욕장을 정면에 있는 대표적인 호텔
3. 광안리 주변의 카페, 술집, 식당
1번과 2번의 경우는 비교적 비용이 많이 들고 예약 경쟁이 치열한 단점이 있습니다. 좀 더 저렴한 비용이 드는 광안리 주변의 상권을 공략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편하게 앉아서 불꽃 축제를 강상 할 수 있으면서 맛있는 음식을 함께 할 수 있는 마치 디너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예약가능한 음식점은 빠르게 예약이 마감될 수 있다는 점과 예약이 필요 없는 곳은 자리 쟁탈전이 치열할 수 있습니다.
4. 광안해수욕장 외 광안대교 뷰
광안해수욕장을 벗어났지만 부산의 도시의 야경과 함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 축제를 관람할 수 있는 명소를 몇 군데 소개해 보겠습니다. 불꽃 축제의 전체를 카메라와 눈으로 담을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비용이 무료라는 커다란 메리트가 있습니다.
- 동백섬 APEC하우스
다소 거리가 멀긴 하지만 아주 멋진 사진을 담아낼 수 있는 장소는, 해운대 APEC하우스와 달맞이 고개입니다. 이곳의 장점으로는 불꽃 축제의 전체 전경을 볼 수 있는 장점과 무료라는 커다란 장점이 있습니다.
- 금련산 청소년수련원
이곳은 부산시민들에게 알려진 명소입니다. 자차로 오시는 분들이 많음에도 주차공간도 있어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오후 4시부터 입구에서 통제를 하기도 하는데 올해는 잘 모르겠으나 이 곳 또한 여유롭게 시간을 잡고 와야 합니다. 부산의 아름다운 도시야경과 광안대교와 불꽃쇼를 함께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 해운대 장산 정상, 너덜지대
이곳은 부산 불꽃 축제 3 곳인 광안리, 이기대, 동백섬에서 동시에 터지는 불꽃쇼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충분한 시간과 체력이 요구됩니다. 너덜지대까지 등산해서 올라가야 하는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2022년 부산불꽃 축제 풀버전. 고화질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https://youtu.be/8HximUlOGVI?si=s0-EIN0Z9WUWdGl3
댓글